본문 바로가기

생활/일상생활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도입으로 안면 인식을 통한 빠른 출국 가능

반응형

스마트패스 서비스로 여행의 편리성 UP!

여름 휴가철, 공항의 긴 줄은 여행의 첫 번째 장애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이제 인천공항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스마트패스' 서비스가 도입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안면 인식 정보를 활용하여 여권과 탑승권 제출의 번거로움 없이 출국 수속을 완료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안면 인식의 편리함과 보안 강화

스마트패스 서비스는 안면 인식을 통해 신원을 확인하므로, 항공 보안 수준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천공항은 이 서비스를 국내 공항 중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국제선을 이용하는 7세 이상의 승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패스의 미래 전망

현재 스마트패스 서비스는 출국장 6곳과 탑승구 16곳에 시범 도입되었으나, 2년 후에는 모든 출국장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서비스는 최초 등록 후 5년 동안 이용 가능하며, 인천공항공사는 스마트패스를 이용하는 승객도 여권과 탑승권을 반드시 소지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논평:

  1. 투자자 관점: 스마트패스 도입은 인천공항의 서비스 향상과 함께 투자자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첨단 기술의 도입은 공항의 경쟁력을 높이고, 더 많은 여행객들을 유치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안면 인식 기술의 활용은 출국 수속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에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면세점에서의 결제나 공항 내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에도 이 기술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패스의 도입은 여행객의 편의성 향상 뿐만 아니라 항공 보안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 도입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이슈도 함께 고려되어야 할 것입니다.

 

태그: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안면인식, #출국수속, #항공보안

 

출처:

 

'공항·지하철' 신기술로 더 빠르고 간편하게…'스마트패스' 떠나보니 [보니보니]

5시에 뭐 보니? 뉴스5후를 보니. 오늘도 가보고 들어보고 만나보는 여도현 기자와 함께하겠습니다.[기자]보니보니 여도현 기자입니..

news.jtbc.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