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미국주식

(미국주식)8월 18일(금):중앙은행의 금리 인상 우려로 미국 국채 수익률 상승, 다우 존스 산업 평균지수 하락

반응형

서론

미국 주식 시장은 지난 목요일 하락 마감했습니다. 월마트 주가의 하락과 국채 수익률의 지속적인 상승이 올해 금리 인상이 다시 시작될 수 있다는 우려를 불러일으킨 것이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이러한 시장의 움직임은 투자자들에게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국채 수익률의 상승

국채 수익률은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1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할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연방준비제도(Fed)가 올해 다시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록은 회원들이 매파적인 경향을 보이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일부는 다음 주 잭슨홀 심포지엄에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유사한 발언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월마트의 하락

월마트(NYSE:WMT)는 연간 지침을 상향 조정한 뒤에도 불구하고 거의 2% 하락했습니다. 이는 강한 식료품 및 전자상거래 성과에 기인한 것으로, 슈퍼마켓 거인의 식료품 사업은 분기 동안 고단한 자릿수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소비자의 힘에 대한 우려가 소매업체에 무게를 끼쳤지만, 월마트 CEO 더그 맥밀런은 소비자에게 더 큰 고통이 더 낮은 가격의 품목에 대한 수요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스코와 울프스피드의 반응

시스코 시스템(NASDAQ:CSCO)은 3% 이상 상승했으며, 이는 컴퓨터 네트워크 회사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마진을 높인 덕분입니다. 반면, 울프스피드(NYSE:WOLF)는 예상보다 더 큰 분기별 손실과 부진한 연간 지침을 보고한 후 17% 하락했습니다.

CVS 헬스의 급락

CVS 헬스(NYSE:CVS)는 캘리포니아 블루 쉴드가 회사의 케어마크 부서를 더 이상 약국 혜택 관리자로 사용하지 않기로 한 후 8% 이상 하락했습니다. 이로 인해 CVS는 올해 20% 이상 하락하면서 저렴한 제약 회사, 특히 아마존 약국과의 경쟁으로 인해 압박을 받았습니다.

결론

미국 주식 시장은 국채 수익률의 상
승과 월마트, CVS 헬스 등 주요 기업의 주가 하락으로 인해 압박을 받았습니다. 향후 금리 인상 가능성과 관련된 불확실성은 시장 참가자들에게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연방준비제도의 통화정책 방향과 관련된 다가오는 잭슨홀 심포지엄은 향후 시장 동향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시태그

#미국_주식시장, #국채_수익률, #다우존스, #월마트, #시스코, #울프스피드, #CVS_헬스, #금리_인상

출처

Investing.com - Stock market today: Dow stumbles as surging U.S. yields keep stocks in firing li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