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기사거리

황보승희 의원, 국민의힘 탈당 및 총선 불출마 선언

반응형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70868

 

[속보] 황보승희, 국민의힘 자진 탈당…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 | 중앙일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논란이 된 황보승희 의원이 19일 국민의힘 자진 탈당 및 2024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황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최근 제 가정사와 경찰 수사

www.joongang.co.kr

 

국민의힘 소속 황보승희 의원이 최근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과 개인적인 논란에 대한 반응으로 자진 탈당을 결정하고 다음 총선에는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황보 의원은 "최근 제 가정사와 경찰 수사로 인해 많은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며 "20년 동안 저를 지지해주신 중구·영도구 구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그들에게 보답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민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습니다.

그러나 황보 의원은 2020년 21대 총선과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구 기초의원과 관계자들로부터 공천을 대가로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이에 대해 "내게 복수하려는 전 남편의 일방적인 주장이며 경찰이 이를 토대로 수사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혐의를 부인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와 관련하여 황보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하였으며, 이는 정치자금법 위반과 국회의원의 품위유지 의무 위반을 주장하는 것입니다.

이 사건을 통해 우리는 정치의 투명성과 공정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