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기사거리

한강뷰 공공분양, 꿈의 집을 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반응형

한강뷰 공공분양, 꿈의 집을 위한 철저한 준비

한강뷰가 보이는 서울 동작구 수방사 사전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분양가 9억원 이하에 한강뷰가 보이는 신축 아파트로, 스카이브릿지와 커튼월룩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어 '역대급으로 고급스러운 공공분양'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습니다. 그러나 공공분양인만큼 소득, 자산, 무주택 등 요건이 까다롭습니다. 또한 이번에 공급되는 방식은 사전청약입니다. 본청약때 당첨을 확정짓기 때문에 본청약때까지 청약 조건을 유지해야합니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이유

까딱했다가는 부적격으로 일정 기간 청약을 넣지 못하는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동작구 수방사 청약에 대한 궁금한 점을 매부리레터가 일문일답으로 정리했습니다. 청약 부적격을 피하기 위해서는 몇 번이고 모집공고문을 읽고 공급주체(LH)에 문의하셔야합니다. 내집마련을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는 필수입니다.

소득과 자산 변동 주의

소득과 자산 변동이 없도록 주의하셔야합니다. 원칙은 모집공고일 기준이지만, 모집공고문에 따르면, “공고일 이후 변동된 자산금액이 조회된 경우 해당 금액을 당사자의 자산금액으로 간주합니다”라고 나와있습니다. 당첨자 발표후 서류를 제출하고 정부기관이 소득과 자산을 심사합니다. 통상 모집공고일로부터 2~3개월뒤에 정부가 심사를 할텐데요. 이때까지 변동된부분도 인정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공공분양 당첨을 염두에 두신다면, 모집공고일로부터 최소 2~3개월간은 소득과 자산 변동이 없도록 주의하셔야합니다.

부적격 판정 시 불이익

만약 당첨됐는데 소득이나 자산 문제로 부적격이 되면 어떤 불이익이 있을까요? 사전청약 당첨자의 적격여부 확인 후 부적격자로 판정되면 사전청약 당첨일로부터 6개월간 다른 공공주택의 사전청약 당첨자로 선정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한강뷰 공공분양은 많은 사람들의 꿈을 이루어 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청약 조건을 잘 확인하고, 소득과 자산 변동을 주의하며, 부적격 판정 시 불이익을 피하기 위해 신중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꿈의 집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 철저한 준비로 시작해보세요.

해시태그: #한강뷰공공분양 #철저한준비 #청약조건 #소득자산변동 #부적격판정불이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