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일상생활

손주 돌보는 조부모에게 월 30만원 돌봄수당!

반응형

서울시, 조부모 돌봄 지원 시작

손주를 돌보는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다음달부터 월 30만원의 돌봄수당을 받게 됩니다. 서울시는 육아를 지원하는 조부모와 친인척에게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 사업을 9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의 특징

이 지원사업은 조부모, 삼촌, 이모, 고모 등 4촌 이내 친인척이 한 달에 40시간 이상 아이를 돌보는 가정에 아이 1명당 월 30만원을 지원합니다. 민간 아이돌봄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우에는 서울시 지정 서비스 제공기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 및 신청 방법

올해 10월 기준, 24개월 이상 36개월 이하 아이를 키우는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 가정 등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가 대상입니다. 신청은 9월1일부터 서울시 출산·육아 종합 포털을 통해 가능합니다.

 

논평

이번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은 부모의 육아 부담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조부모의 돌봄 가치를 인정하고 보답하는 중요한 차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서울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투자자 관점에서 보면, 이러한 사회적 지원은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투자로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 #아이돌봄비, #조부모지원, #육아지원, #서울형돌봄사업

출처: 네이버 뉴스

 

손주 돌보면 매월 30만원…내달부터 돌봄수당 지급

손주를 돌보는 할머니와 할아버지 등은 다음달부터 월30만원의 돌봄수당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육아를 도와주는 조부모와 친인척에 돌봄비용을 지급하는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 사업을 9

n.new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