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암호화폐

미국 금융사들과 코인베이스,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도전

반응형

미국의 주요 금융사들이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위해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와 손을 잡고 있습니다. 이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비트코인 ETF 출시를 통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도전

시카고옵션거래소(CBOE)는 최근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서 5개를 보완하여 재제출하였습니다. 이 신청서에는 코인베이스와의 감시 공유 계약에 대한 합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계약은 시장 조작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비트코인 현물 거래소와 시장 거래 및 청산, 거래자 신원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반응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이달 초 여러 금융사들이 제출한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신청을 반려하였습니다. 그 이유로는 어떤 현물 비트코인 거래소를 사용할지 불명확하다는 점과 감시 공유 계약에 대한 세부 내용이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하였습니다.

코인베이스 주가 상승

이런 소식이 전해지면서 코인베이스 주가는 약 10% 상승하여 89.15달러에 마감하였습니다. 이는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미국의 주요 금융사들과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위해 협력하는 모습은 디지털 자산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새로운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들의 도전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지켜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출처: ZDNet Korea

#비트코인 #현물ETF #코인베이스 #미국금융사 #디지털자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