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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 거물들의 싸움, 마크 주커버그와 일론 머스크의 새로운 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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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 거물들인 마크 주커버그와 일론 머스크가 케이지 매치를 세우는 것에 대해 농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싸움이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주커버그가 자신의 트위터 대안인 '스레드'를 출시한 지 24시간도 채 되지 않아서 이미 3천만명이 가입하였습니다. 이는 소셜 미디어 세계에서 심각한 경쟁자로서의 신뢰성을 부여합니다.

그것은 여전히 트위터 사용자 수백만 명의 일부분에 불과하지만, 분석가들은 주커버그의 메타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에서 거대한 30억 이상의 사용자 중 일부를 새로운 제안으로 유혹하고, 광고주들을 데려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커버그의 메타는 지난해 117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고, 광고를 판매하는 데 있어서 괴물 같은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 회사에서 광고를 경멸하고 트위터를 자금 조달하는 대안적인 방법을 찾고 있는 머스크와는 달리 광고에 대한 어떤 고민도 없습니다.

주커버그는 초기에 스레드에 광고가 없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회사에 앱을 미세 조정하는 시간을 줬습니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텍스트 기반의 게시물을 끝없이 스크롤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의 접근 방식은 우리의 다른 모든 제품과 같을 것입니다: 제품을 먼저 잘 작동하게 만들고, 그런 다음 10억 명의 사람들에게 명확한 경로를 제공할 수 있는지 보고, 그 시점에서만 수익화에 대해 생각하겠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하지만 결국, 스레드 광고는 메타의 전체 수익의 1%에서 5%를 추가할 수 있으며, 가장 낙관적인 시나리오에서 60억 달러 이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KeyBanc Capital Markets의 증권 연구 분석가인 Justin Patterson이 노트에서 썼습니다.

그것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특히 회사가 애플의 엄격한 개인정보 보호 규정으로 인한 광고 매출 감소에 대응하는 방법을 계속 찾고 있는 상황에서, 그것은 아무것도 아닌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트위터가 머스크의 인수로 혼란을 겪기 전에 2021년에 광고 수익 45억 달러를 창출한 것에 비해 충분히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머무를 것인가?

그 돈이 실현될지 여부는 스레드가 앞으로 몇 주와 몇 달 동안 무엇이 될 것인지에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에 대한 불만이 많은 사람들이 대안을 찾고 있어서 메타의 "트위터보다 더 이성적이고 친절한 장소"라는 약속이 초기 가입을 "초과 가속"시켰다고 Insider Intelligence의 분석가인 Jasmine Enberg가 말했습니다.

"기대감으로 게시합니다."라고 섹스 앤 더 시티의 스타인 Sarah Jessica Parker가 농담했습니다. 그녀는 Shakira, Oprah, Khloe Kardashian 등의 유명인들과 함께 이 분야에 뛰어들었습니다.

성공은 트위터의 파워 사용자들이나 앱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들을 설득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이것은 확실한 베팅이 아니라고 분석가들은 말합니다.

트위터가 법적 조치를 위협하는 스레드 앱
스레드는 트위터에게 실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인플루언서가 스레드에 올라갈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의 빵과 버터인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가 광고주들에게 분명히 매력적이지만, 세계가 그것을 소비하기 위한 또 다른 플랫폼이 필요한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커버그는 또한 트위터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뉴스와 복잡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사용자들이 그가 운영하는 플랫폼에서 뉴스를 덜 원한다는 설문 조사 결과를 보여주었고, 캐나다에서는 그의 회사가 그들의 콘텐츠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대신 현지 보도를 차단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뉴스 애호가들과 열정적인 트위터 충성자들은 트위터에 배신하지 않을 것이고, 메타는 스레드가 신선함이 사라지면 흥미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라고 Enberg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주커버그가 - 그가 복제 제품을 만들어서 이전에 비판을 받았던 사람 - "혁신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규제 위험

광고주들은 또한 그들이 미신과 개인정보와 같은 문제에 연결된 위험을 노출시키는 플랫폼에 돈을 쓰고 있지 않다는 확신을 찾을 것입니다.

머스크의 트위터는 수익을 내기 어려웠고, 사이트가 콘텐츠를 어떻게 조정하는지에 대한 급격한 변화와 최근에는 관객이 볼 수 있는 게시물의 수에 대한 새로운 제한으로 광고주들을 소외시켰습니다.

분석가들은 메타가 이미 트위터가 비즈니스를 잃는 것에서 이익을 보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주커버그는 깨끗한 기록으로 테이블에 오지 않습니다.

그의 회사는 수년 동안 그들의 데이터의 투명성과 정확성에 대해 마케터들과 충돌했으며, 그의 사용자 데이터 처리와 미신에 대한 대응은 널리 비판받았습니다.

"광고주들은 깨끗한... 잘 비추어진 환경을 원합니다. 콘텐츠는 합의된 약관과 조건에 따라 일관되게 조정되어야 합니다."라고 마케팅 베테랑인 Lou Paskalis, AJL Advisory의 최고 경영자가 말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지금 소셜 미디어는 약간의 쓰레기 더미입니다."

메타 주식은 출시 전날 4% 올랐는데, 이는 투자자들이 주커버그가 그것을 작동시킬 능력이 있다는 신뢰의 표시입니다, 비록 페이스북 데이팅과 같은 실패에도 불구하고.

하지만 트위터에서 뉴스가 터지는 방식을 복제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고 Paskalis는 말했고, 두 플랫폼이 모두 존재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겼습니다.

또는, 그는 심각한 위협의 존재가 머스크에게 "깨우는 호출"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스레드가 얼마나 오래 광고를 피할 것인가입니다."라고 Paskalis는 말했습니다. "그 기간이 얼마든지, 그것이 트위터가 그 배를 바로잡을 시간입니다."

테크 거물들인 마크 주커버그와 일론 머스크 사이의 경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커버그의 메타는 트위터 대안인 '스레드'를 출시하였고, 이미 3천만명의 사용자가 가입하였습니다. 이는 소셜 미디어 세계에서 심각한 경쟁자로서의 신뢰성을 부여하며, 분석가들은 메타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의 거대한 사용자 기반 중 일부를 새로운 제안으로 유혹하고 광고주들을 데려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사는 주커버그와 머스크 사이의 경쟁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두 기업이 어떻게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경쟁하고 있는지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합니다.

#마크주커버그 #일론머스크 #스레드 #트위터 #소셜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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